소득금액증명원 발급 신청과 같이 우리가 필요한 공공 문서나 개인 정보에 관한 문서는 언제나 민원24를 이용하게 된다. 오늘 포스트에 앞서 내가 찾는 내용이 무엇인지 간단한 요약을 하고 들어간다.
소득금액증명원 : 법인이나 개인이 경제적인 이익을 정확하고 꼼꼼하게 기록함으로써 종합소득세 확정신고나 연말 정산을 마친 납세자의 소득금액을 확인할 수 있는 내용이 포함된 문서를 말한다.
소득금액증명원은 정부의 공공기관이나 금융기관에 제출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대부분의 서류 출력은 요즘 인터넷으로 해결 할 수 있지만 컴퓨터 사용이 용이하지 않거나 힘든 사람은 직접 방문하여 수령 발급 받을 수 있으니 부담 갖지 마시길.
인터넷을 활용하여 출력하는 방법은 국세청홈텍스 또 민원24 두 곳에서 출력을 할 수 있고 오늘 내가 설명하는 것은 민원24 사이트를 통해 출력하는 것이다.
자. 그럼 어려운듯 하지만 쉽게 할 수 있는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 정보를 올릴테니 계속 따라 해봅시다.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신청 방법
가장 처음으로 해야할 것은 포털 사이트에서 민원24 검색으로 접속 하는 정부민원 포털 민원24로 접속 하고 메인 화면 왼쪽 상단에 보이는 민원안내에 마우스를 살며시 올려서 펼쳐지는 메뉴 중 테마별민원 버튼을 클릭한다.
민원테마 페이지가 보이면 윗쪽에 위치한 메뉴 중에서 화살표 디자인이 가르키는 세금 메뉴를 클릭한다. 그 후 소득금액증명 버튼을 클릭!
보이는 민원 안내 페이지를 보면 소득금액증명 발급 정보가 있어 읽어보면 된다.
계속해서 신청발급은 위에 설명한 것과 같이 직접 방문 수령, 인터넷을 통한 출력이 있다고 안내하고 신청 자격조건에 대한 설명이 있다.
아래 화면에는 소득금액 증명원 발급 신청 할 때 필요한 서류에 대한 안내가 계속 된다.
중간 쯤 있는 신청하기 버튼 클릭 후 로그인 화면에서 회원가입을 요구하지만 비회원으로 발급이 가능하다.
로그인 후 발급신청을 하면 위와 같은 소득금액증명원 신청서가 보인다.
요구 내용을 완벽하게 적고 하단 신청 버튼을 누르면 발급 끝!
생각보다 간단하지 않은가?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신청 방법에 대해 정리 했다.
생각보다 간단했다. 다만 공인인증서가 항상 있어야 편하다는 것과 도무지 삭제되지 않는 우리의 액티브 엑스의 민폐는 정말 빨리 사라졌으면 좋겠다.